20년정도 된 아파트에 살고있습니다.
8층짜리 복도식 아파트이고요.8층에 살고 있습니다.
제작년에서부터 밑에집에서 비만 오면 거실에서 물이 센다고 연락이왔습니다.
처음에는 보일러나 수도배관에 문제인줄 알고 보일러관련업체를 불렀더니..아무 문제가 없다고.
비올때만 새는걸 보니.오래된 아파트라서 외벽이나 다른곳에 문제일거라고 하더군요.
관리사무소에서 작년에 외벽공사를 할꺼니깐 걱정말고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공사를 했는데..그후에도..비만 오면 샌다고하네요. 예전처럼 많이 새진 않는데..여전히 거실벽을 타고 물이 들어오더군요.
그래서..보수공사업체에 몇번인가 얘기를 해서..재보수를 했는데도..여전히.지금도 비오면 샙니다.
보수업체는 자기들은 완벽하게 크랙을 보수했으니..다른데가 문제라면서..우리집 베렌다 방수에 문제가 있을것 같으니..뜯어서 공사를 하라고 합니다.
제가 100%확실하냐니깐..누수는 100%라는건 없다고..그냥 거기가 제일 유력하다고 합니다.
그런식으로 말해서 저는 공사못한다니깐..자기들은 할만큼 했으니..모르겠다고 하고.밑에집에서는 비만 오면 저희집에 찾아오니깐..환장하겠네요.
벌써..2여년을 끌고 있는데..저도 답답해서..누수가 도대체 어디에서 오는지 찾고 싶습니다.
찾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누수부위를 찾아서.거기가 공용부분이면 관리사무소에 청구를 하고. 전용부분중에 저희집에 문제라면 당연히..저희가 부담하고 맞지요.?
010 4056 7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