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길지만 꼭 읽어주세요
1. 작년 5월에 저희집 빌라 아래층302호 화장실 천정 모서리 구석부분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하여 화장실 바닥에 묻혀있는 수도관에서 미세하게 새는걸 확인하고 공사를 하는 도중 아저씨의 실수로 pvc하수관 윗부분이 뚫렸습니다.
보수를 해 주겠다며 같은 pvc재질을 덧대어 실리콘으로 붙이더군요. 불안했지만 아저씨가 이렇게 해놓아도 괜찮으니 믿으라 하셔서 일단 그렇게 하기로 하고 타일위에 타일을 덧대는 덧방처리를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물론 아래층에서는 1년동안 물이 전혀 새지 않았구요.
2.문제는 지금부터가 심각합니다.
그 공사로부터 1년이 지난 2주전에 아래층에서 똑 같은 부위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번엔 다른 업체를 불렀습니다.
누수탐지 결과 우리집(402호)과 옆집(401호) 아무데서도 누수발견을 못하였고 4층에 있는 공동수도배관이 녹이 나 있었고 그곳에 물이 흐르는 것을 보시더니 그 곳이 문제라 진단하시고 교체공사를 해야한다고 하셨으나 본인이 공사진행은 못하신다하셨습니다.
3. 그래서 동네에 다른업체를 불렀습니다.
이 분 역시 누수탐지로는 찾지 못하였고 화장실 바닥에 빨간색 물감을 타서 부어보자 하셔서 부어 놓고 이틀이 지나니 아래층에서 빨간물감물이 떨어진다고 하여 화장실을 전체 뜯어 보니 작년에 하수관pvc 의 윗부분 땜빵 한 곳 때문이라 하셔서 그 부분을 교체하고 바닥을 완전 방수액발라 타일덮고 제대로 하였습니다.
화장실 공사기간 3일 동안 화장실 바닥에 물을 버리지 않았는데 아래층에서는 계속 물이 샌다고 했구요.
공사가 끝난 후 화장실에 다시 파란물감을 타서 부어보았다고 하였으나 물감 색은 떨어지지않고 맑은 물만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4.이 분이 이번에는 씽크대가 문제일수도 있겠다 하여 씽크대에 노란물감을 타서 부었더니 아래층에서 노란물감물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씽크대에서 부터 현관까지 또 뜯어서 공사를 한다하시는데 아무래도 신뢰가 가질 않습니다.
공사를 하기 전에 오늘 하루동안 씽크대에 물을 버리지 말아달라 부탁을 하고 아래층에는 오늘 하루 물이 떨어지는지 안 떨어지는지 관찰을 하시라고 부탁해 놓은상황입니다.
(질문1. )이렇게 씽크대 하루 써보지 않으면서 확인해 보는게 의미가 있는 건가요?
(질문2.) 메인수도관 누수가 아래층 화장실 천정 모서리 부분의 누수와 관계가 있나요?
(참고로 메인수도관 내려가는 곳과 화장실벽은 맞닿아 있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현관 입구 모퉁이 쪽으로도 물이 샌다고 하는 상황이고 이 역시 가까운 라인입니다.)
(질문3. ) 3번의 경우 화장실이 문제였다 확신하시고 아니면 끝까지 책임지신다고 a/s확인증도 써주셨는데 이건 어디까지 어떤 효력이 있는 걸까요?
(질문 4. )대체 어디가 문제인 걸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매일 매일이 지옥같고 가슴이 벌렁거려 잠도 오지 않습니다.
우리집이 문제든 메인 수도관이 문제든지 간에 아님 저희가 생각하지 못한 다른 곳이 문제든간에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 공사비는 다 치뤘으나 비용이 다시 들더라도 지금 업체보다는 여기 하우스닥터가 믿음직하여 상담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