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단독주택이며, 약2년전에 화장실을 포함한 내부 인테리어를 하였습니다. 최근에 화장실에서 누수가 되어 지하로 물이 셉니다. 1주일에 3통정도 물을 받아내고 있으며 주변에 있는 누수탐지 및 설비하는 가게에 요청을 하니 화장실을 다 부셔야 된다고 하면서 일을 크게 만들려고 합니다. 분명한 것은 급수에서 누수가 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밸브를 잠근 후 급수 메인 계량기를 잠그고 약 1분정도 있다가 계량기를 열면 검침 바늘이 약간 움직이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누수탐지기로 점검하여 새는 부분을 잡아내면 일이 금방 단순히 끝날것 같은데 참고로 우리집 급수배관은 PB관으로 했으며 배수관은 PVC(DTS타입)관으로 했거든요 누수탐지기로 잡아내면 약 2~3시간안에 작업을 끝낼수 있는데 무조건 화장실을 깨부셔서 금액도 많이 나오게 하고 불편하게 만들려고만 하니 도대체 어떻게 할까요?? 댓글 부탁합니다.← 꼭!!
안녕하세요 지나는 길에 잠시 들렀습니다. 주인장의 허락을 받지 않고 글을 올려서 죄송합니다만,
이 글을 읽어보니 아무래도 미약하나마 몇자 적어봅니다.
음 일단 모든 밸브를 잠근후 계량기 검침바늘이 움직인다면 수도배관이 맞는것 같습니다. 화장실 올 수리는 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고요, 전문누수탐지업체에 의뢰하시면 2~3시간이면 공사 완료 됩니다, 전문 누수탐지업체 를 불러보세요, 전문적으로 누수탐지 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바닥을 파지 않으며 그리고, 공사비도 누수를 잡았을때 대금청구합니다. 쉽게 말해서 조건부라 생각하시면 되구요 ^^ , 2.3군데 업체 견적받아보시고 검사를 받아보십시오 그럼 지나는 길에 들렀습니다..